본문 바로가기
요리/요리 관련지식

설거지 하기 완전 쉬움! 스텐냄비에 계란찜 만들기

by 딸기별땅 2019. 10. 27.

인터넷에 보면 스텐팬 스텐냄비가 좋다는 찬양론이 막 돌아다닙니다~

그 이야기에 솔깃해져 주부님들 저처럼 스텐냄비 스텐팬을 샀다가 이내 구석에 쳐박아두게 됩니다 ㅋㅋㅋㅋㅋ

솔까말 스텐팬은 계란후라이 하나 하겠다고 예열을 하고 잠깐 정신놨다간 타버리고 여차하면 착 붙어버리고

국을 끓였다 하면 탄자국 팍팍 올라오고, 그런데 스텐냄비로 계란찜을 한다니 말이야~똥이야~ 

 

는 저는 여전히 스텐팬을 쳐박아두고 있지만 이 계란찜을 할때만큼은 스텐 냄비를 씁니다 ! 

스텐냄비에 계란찜 하면 설거지하기 진짜로 쉬워요. 

자자 오늘은 딱히 레시피 없습니다. 계란찜은 다들 할줄 아시고 자기만의 노하우가 있잖아요~

굳이 정해드린다면, 계란과 물(또는 육수) 1:1 비율로 잡고

취향대로 고춧가루나 당근 양파 파 이런거 다져 넣으시고

간은 국간장이나 소금 새우젓으로 맞추면 그만이죠. 저는 1회분에 계란 4개에 소금 1작은술 써요.

 

스텐냄비 표면이 유독 반짝거리는거 같지 않나요?ㅋㅋ 

불 켜기 전에 냄비 안쪽에 덜타는 기름{카놀라유, 포도씨유, 식용유(콩기름)} 요런거 뿌린다음에

키친타올로 전체적으로 골고루 발라주세여. 올리브유나 버터는 타니까 쓰지마시구요.

 

그런다음에 가능한한 가장 작은 약불!로다가 3~5분정도 예열해줍니다. 

이거는 옆에서 지켜보는게 좋아요. 연기가 스물스물 나거나

손을 근처에 가져다 댔을때 냄비에 열이 잘 들어왔다~하는 느낌이 들때까지요.

 

저는 올려놓고 설거지했다가 연기 마구 올라오고 밑바닥 탔습니다 -ㅅ-;

 

그다음에 계란물을 붓고 뚜껑을 닫아주세여.

더이상 액션을 취할것은 없습니다.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능.

윗면까지 다 익었다고 티가 날때까지 충분히 두었다가 불에서 내리시면...

아악 저는 자꾸 딴짓한다고 태워먹음 ㅠㅠ 

중요한건 숟가락으로 퍼냈을때 바닥 모양입니다. 계란이 온전하게 다 떨어진다는요 ㅋㅋㅋㅋㅋ

요거 설거지는 그냥 평소에 국끓인 냄비 씻는거랑 똑같이 하시면 되요. 힘 들어갈게 없습니다.

뚝배기에 눌러붙고 코팅냄비 긁어먹고 별짓을 다해서 계란찜 만들기가 싫었던적도 있었는데

이 계란찜만큼은 스텐냄비가 갑입니다. 맛있는 계란찜 많이 해 드세요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