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요리 관련지식

단단한 구아바 먹는법, 구아바는 후숙 과일이 아닙니다..

by 딸기별땅 2019. 9. 8.

저도 구아바라는 과일을 잘 몰랐는데, 망고나 아보카도처럼 기다리면 되는 줄 알았더니,

처음 샀던 구아바는 며칠 기다렸다가 까 보니 하얗고 단단한데 씨까지 잔뜩 있어서 얼마 못 먹고 버리고,

다음에는 제대로 후숙시켜먹어야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고 이번엔 씨 없다는 구아바로 사와서 기다려봤습니다.

하루 이틀이 지나고...한 열흘은 지난 것 같은데...우리의 구아바는....

구와악 !!!! 썩고있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자료를 다시 찾아봤더니 후숙과일 자체가 아니고,

단단한 구아바는 그냥 잘라서 소금 찍어 먹는거고 다 익은 상태에서 딴걸 사야 한대요.

아마 한국에서 구아바를 구하신다면 거의 잘 익은 구아바일거고요,

동남아에서 구아바를 구하신다면 이런 형태의 구아바라 저처럼 당황하실거 같네여.

 

여기서 3년 넘게 살았다는 우리 아저씨도 이거 먹을 줄 몰라서 같이 기다림 ㅋㅋㅋㅋㅋㅋ

씨 없다더니 씨가 조금 있네요 ㅡ.ㅡ 잘라서 속안에 씨는 칼이나 숟가락으로 파 내세요. 디게 딱딱함..

글구 현지인들은 이것을 소금을 찍어먹는다기에, 찍어먹기 귀찮아서 핑크솔트를 약간 뿌렸는데요

 

 

조금더 정확한 정보를 얻고자 구글에 영어로 검색해 봅니다

아 ~ 실제로는 김치만들듯 고춧가루가 섞인 소금에 버무리기도 하고 찍어먹기도 하나봐요.

여기서는 잘 익은 구아바보단 이렇게 많이 먹나봐요. 마트 가는곳마다 이 구아바 뿐이더라고요.

 

도움이 되셨남요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