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요리 관련지식

오븐에 베인 생선냄새 없애는법을 실제 테스트한 후기

by 딸기별땅 2019. 10. 27.

결과적으로 말하면 조낸 간편하게 잠깐 뭘 해서 없앨수 있는건 아니고요 -_-

녹찻물을 끓여 붓는다고 되는것도 아니고, 커핏가루나 베이킹소다를 얹어만 놓는다고 해결되지도 않습니다.

 

집에 구연산이 있긴 하나 구연산 없는집이 훨씬 많을것 같아서 테스트하지 않았고

귤은 내일이나 올테니 다음주에나 귤껍질 테스트를 해볼수 있을것 같아서(귤이 사계절 나오는것도 아니고..)

 

오늘은 식초와 베이킹소다만을 이용해서 실험에 들어가 봅니다.

1차 시도로 베이킹 소다 1큰술 정도 뿌리고 물 부어서 가열해서

조리가 목적이 아니므로 150도로 맞추고 10분 돌리자 생선냄새가 온 집안으로 분사됩니다.

예아 딸기별땅씨의 오븐은 5만원짜리 키친아트 오븐...

오븐에 저의 모습이 비치는군여 ㅋㅋㅋㅋㅋㅋ

베이킹소다가 말라붙어 다시 결정화가 되었으나...오븐에 코를 들이밀고 맡아보니 생선냄새가 다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번엔 식초 두어숟갈을 다시 물과함꼐 부어서 또 10분 가열한뒤

문을 열고 오븐이 식고 잔여 냄새가 날아가도록 기다렸으나

 

약간 남은 냄새에 이건 근본적으로 잘못된 방법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식초와 물을 1:2 정도로 섞어서 키친타올에 묻혀 오븐 곳곳을 닦아주었습니다.

생선 구울때의 기름과 증기 자체가 오븐에 때처럼 묻어있을텐데 그걸 안 닦는 이상 냄새가 사라질리가요;

 

그런뒤에 한번더 10분 가열하고 나니까 그제서야 냄새가 완전히 빠졌네요 ㅠㅠ

오븐에 베인 냄새는 일단 '닦아야' 합니다. 

 

결론은 한두번쯤은 오븐이 베이킹소다의 증기를 쐬도록 물과 함께 10~20여분간 가열해주시고(초벌작업)

문을 열어서 냄새가 한번더 빠질수 있도록 30분이상 식혀두신뒤,

식초와 물을 섞어서 키친타올이나 행주로 한번더 닦아둔뒤, 10분간 150도에서 한번더 가열해주시면

식초의 잔향까지 날아가면서 끝나게 됩니다. 이렇게 번거롭습니다 -_-;;;;

 

지금까지 딸기별땅씨의 오븐 냄새 제거하기 실전 테스트였습니다.

다음 업뎃때는 귤껍질과 녹찻잎도 한번 써 볼 생각입니다만은...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오늘 끝난것 같네요.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