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집밥

안 부서지게 감자조림 만들기 - 딸기별땅

by 딸기별땅 2019. 6. 28.

사실은 덜 부서지게 감자조림 만들기가 맞는거 같네여 ㅋㅋㅋㅋㅋㅋ

감자조림이 아예 안 부서질수는 없고 좀 덜 부서지는 팁들을 가지고 왔어요

 

재료 : 감자, 대파나 양파 다진마늘, 물엿, 간장, 고추장, 식용유

 

사전 준비 : 감자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물에 5분이상 담구어 전분기를 빼 줄것

 

다음은 감자를 기름에 볶아주는데

나는 감자를 좀 동글동글하게 모서리를 깎아주었고 파와 마른고추로 기름을 내주고 볶았어여

이때 당근이나 양파를 같이 넣어도 좋아요

 

모서리를 깎는것은 좀 덜 부서지라고 해주는 분들도 있는데,

사실 모서리를 동글게 깎았냐가 부서짐의 정도를 결정짓는건 아닙니다 ㅋㅋ. 감자를 '잘 조리는것'이 가장 중요해요

 

양념으로 고추장과 다진마늘 간장 물엿의 비율을

0.5 : 1 : 1 : 1 이렇게 맞춰주었어요

양념을 넣고 살짝 볶다가 물을 살짝 넣어주세여

이게 바로 감자조림의 포인트. 뚜껑입니다 

내가 감자조림 계란찜 무나물 이 세가지 요리할땐 꼭 뚜껑을 써요

이리저리 뒤적이지 않고 속까지 익히기 위해서는 바로 뚜껑을 써야됩니다!(3번 강조함 ㅋㅋ)

겉은 익어가는데 속이 안익었다고 계속해서 이리저리 볶아대면 감자가 다 부서집니다

한번씩 뚜껑을 들어서 양념이 고루 묻을 정도만 뒤적여 주세요

다시 뚜껑덮고 쪄주기를 반복하다보면 양념이 다 졸아드는데,

이때 감자를 찔러보아 속까지 익지않았다면 물을 살짝 더 넣고 다시 뚜껑덮기를 해주세요

이쯤하면 뚜껑얘기 5~6번 한듯?ㅋㅋㅋㅋㅋㅋㅋㅋ

 

맛있는 감자조림 해 드세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