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집밥

김치볶음밥, 깍두기 볶음밥 만드는 꿀팁 - 딸기별땅

by 딸기별땅 2019. 6. 28.

김치볶음밥은 누가 만들어도 어지간하면 맛있죠 ㅋㅋ

그런데 제 생각엔 김치볶음밥의 탑은 

돼지고기나 참치를 넣은 볶음밥이라고 생각해요

 

재료 : 돼지고기, 김치(저는 깍두기를 썼어요), 물엿, 파 또는 양파, 물엿 또는 설탕, 참기름, 찬밥

돼지고기가 남아서 먼저 볶아줬어요. 신선하지 못한 고기라서, 허브솔트와 후추 소주를 좀 넣어줬습니다

저번에 만들었던 돈까스집 깍두기 기억나시나요?

고게 남아서 깍두기 볶음밥을 만들기로 했어요. 도마가 물드는게 싫어서 가위로 잘라줬어요.

김치볶음밥은 그냥 배추김치보다 깍두기로 만들었을때 훨씬 맛있습니다

 

재료들을 싹 볶아주면서 저는 치사하게 소시지랑 양파랑 대파를 같이 볶아줬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안들어가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그냥 단지 냉장고 자투리를 처리하려고...;;;

그리고 밥통에 있던 찬밥을 부어줬어요. 가능하면 꼭 찬밥 쓰세요.

저희집의 비밀 마법가루인데요, 

저는 이금기의 치킨파우더를 반스푼 넣어줬지만

이 재료는 정말 넣지 않아도 그만이에요. 

국간장/다시다/연두/굴소스/액젓중 집에 있는것을 넣어주세요

나열한 재료들중 무엇을 넣어줘도 맛있습니다.

설탕이나 물엿을 반스푼쯤 넣어주세요. 지금까지 짠 재료들만 넣어줬는데

여기에 단맛이 추가되면 완벽히 미각을 만족하게 됩니다.

추가로 참기름이나 통깨, 김을 넣어주시면 훨씬 좋구요.

 

저희집은 요렇게 대충~ 아침상을 차려서 감자국이랑 김치만 놓고 열심히 퍼먹었답니다. ㅋㅋ ^^

가끔은 이런 자취생스러운 김치볶음밥이 식욕을 팍 당겨주는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