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집밥

초간단 삼채무침(삼채나물) 만들기 - 딸기별땅

by 딸기별땅 2019. 7. 21.

주재료 : 삼채 (저는 이마트 삼채 한팩 썼습니다)

양념 : 액젓 3, 고춧가루 1, 다진마늘 1

옵션 : 다진파, 식초, 설탕 취향껏

 

참고로 숫자는 1큰술 기준이에요

여기까지가 끝이에요.진짜로 ㅋㅋㅋㅋ 이렇게 하면 삼채 본연의 맛을 잘 살리는 레시피!

 

 

 

저는 이번에 요리하다 느낀건데 그냥 이거 작정하고 쏨땀처럼 맛을 내도 좋겠더라고요.

고춧가루 대신 매운 고추, 다진마늘 대신 대강 빻은 마늘 넣고, 땅콩가루 뿌리고,

식초나 라임즙 넣고 설탕 간 해주면 은근히 그 맛이 날거 같아요. 저야 반찬이 급해서 이번엔 그렇겐 안했어요 ㅋ

 

헹궈서 먹기좋게 잘라주기.

그런데 아무래도 물에 씻었기때문에 한 5분 기다리면 바닥에 물이 고일거에요

고인물은 따라내어 주시는게 좋아요. 물기가 적어야 양념이 고대로 잘 벨테니까요 ~

양념 대충 분량껏 넣기

잘 무쳐주기. 이때 한번 슥슥 무쳐준뒤에 바로 담기보다는,

10분 기다렸다가 다시 무쳐주시면 조금더 골고루 무칠수가 있어요.

짠 알싸하니 질긴듯 아삭아삭한 삼채요리가 완성되었습니다.

밑반찬 꺼리 없을때 이것만큼 간단한게 또 없답니다. 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