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요리 관련지식

여름철 컵,그릇 비린내 제거하기, 살균 - 딸기별땅

by 딸기별땅 2019. 7. 23.

포스팅에 앞서서 여름철에 특히 식기에 비린내가 발생하는데요,

저도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어요. 전반적으로 습기가 올라가면서

식기가 빠른시간에 바짝 마르지 못하는 과정에서 생기는것 같다고 추측은 하는데

특히 우유같이 그런 냄새가 나는 것들을 컵에 담고 한참 두면 유독 심해지는것 같고요.

 

세제 팡팡 묻혀서 닦으면 비린내가 안난다는 이야기도 있긴 하지만

포스팅 보러오신 분들은 그 이야기를 들으러 오신게 아닐것이라

(니 설거지가 엉망이라서 그런거다) 이런 소리 들으러 오신게 아닐테니 

본격적으로 저의 방법을 공유해 볼게요.

 

재료는 식기를 담을 큰 웍이나 보울 냄비와 집게 식초 이렇게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컵에 식초를 조금만 쪼록 뿌린다음에 커피포트에 끓인 물을 가장자리로 부어가며 살균해 주었어요.

그다음에 집게로 집어서 컵을 엎고 골고루 뜨거운 식촛물에 굴려줍니다

입이 닿는쪽까지 꼼꼼하게

다음 컵도 그렇게 식촛물에 살살 굴려주세요. 오래 할 필요 없이, 컵이 전체적으로 뜨거워 질 정도로

30초 정도면 충분하지 싶네요.

그런뒤에 그냥 그대로 건져서 건조대에 얹어주세요. 그럼 끝납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한번 저렇게 뜨거운 식촛물에 씻어주고 나면 냄새가 싹 사라져요...

그러다가 또 한달이상 여름에 쓰다보면 냄새가 나기도 해요.

그럼 또 냄새나는 애들 한번씩 걷어서 살균해주세요.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