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일상일기/제품리뷰 후기

마카토 파스타머신 첫 청소하기, 싼 제면기를 사면 안되는 이유

by 딸기별땅 2019. 9. 6.

안녕하세여. 오늘은 파스타 머신이자 제면기 청소하는 과정을 보여드릴건데요,

우선 청소에 앞서서 제가 이 제면기를 결제하는데 한 3년을 고민한거 같은데(울퉁불퉁한 밀대 칼국수랑 이별이다!)

 

저가형을 쓰려니까 다들 하는 얘기가 처음에 마감 덜되서 쇳가루 나오는건 둘째 치고,

계속 나온다, 또는 나중에는 녹이 나온다, 이물질이 끼어 반죽에 묻어나온다, 컴플레인이 너무 많습니다.

반면 마카토같은 경우는 구조도 잘 만들어져 있어 청소가 용이하고 중금속이 검출되지 않게 가공되어있어 안심하고 쓸 수 있죠.

준비물은 제면기와 다이소에서 사온 가느다랗고 힘이 있는 솔(칫솔도 괜찮을것 같아요), 밀가루 입니다.

저는 아틀라스가 아닌 AMPIA모델을 구매했는데요. 저렴해서 이것으로 구매했습니다. 

파스타머신 가격이 부담된다면 MARCATO AMPIA를 검색해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AMPIA는 일체형으로써 소면형과 넓은면 두개만 되고, ATLAS처럼 다른 틀로 바꿔낄수가 없어요.

근데 목적 자체가 제면기인데..반죽 두께 조절 10단계에 소면 넓은면 나오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설명서에도 써있지만 절대절대 물에 닿아서는 안 됩니다. 씻어서 말리기도 안됩니다.

표면과 구석구석 온통 기름칠이 되어있어서 전반적으로 닦아주기 위하여

밀가루를 팍팍 뿌려준뒤 솔로 털어줍니다 전 일반 밀가루가 없어서 전분으로 ㅡㅡ;

옆에다가 손잡이를 끼워서 돌려가면서 잘 털어내 주세요.

뒤집어서도 털어내주시고 

뒷부분 보면 롤러뒷편에 저렇게 쇠막대기가 끼워져 있는데,

다른분들껀 꾹 누르면 빠지는 구조인데 비하여, 저는 누르면서 막대를 한쪽 옆으로 밀어내야 빠지더라고요. 

쇠 막대를 걷어내면 밑에 플라스틱이 또 있는데, 플라스틱 가운데에 구멍이 있습니다.

거기에 쇠막대를 꾹 찔러 넣으면

이렇게 빠집니다.

요것도 역시 가루 뿌리고 솔로 잘 털어내주세요.

그런다음에 마른수건으로 마저 꼼꼼히 닦아 내고 제면기 뒷부분 사이사이에 밀가루 남은것도 솔로 털어주세요

밀가루 반죽을 하나 해옵니다(밀가루 없다며?)

밀가루가 없는게 아니고, 집에 세몰리나 가루밖에 없어서 너무 거칠어서 청소에는 부적합해서 안썼습니다 -_-;

반죽을 여러번 얇게 잘 내려 줍시다

왼쪽에 두께조절 레버를 0부터 시작하여 한단계씩 올려가며 반죽을 얇게 펴 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 것은 저렇게 잡고 손잡이를 뽑듯 잡아당긴뒤 단계를 맞추는 방식입니다. 

넓은면도 뽑고

얇은면도 뽑아보고(반죽이 잘 된것은 아닌지라 표면이 거친 상태 입니다 ㅋㅋ)

다시 뭉쳐서 뽑기를 두세번 반복한뒤 반죽은 과감히 버리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