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일상일기/제품리뷰 후기

키보드가 아닌 맥OS에서 키보드 중복되는 현상 해결

by 딸기별땅 2019. 11. 29.

저는 빌어먹을 키보드를 교체받은지 한달도 안됬는데

며칠전부터 자꾸 타자를 치려고 하면 썼던말을 제멋대로 또 쓰더라고요.

그니까 음... ㅋ 를 쓰면 ㅋㅋㅋㅋㅋ 이렇게 중복되는게 아니라

먹으면 이라고쓰면 먹으며느면 이런식으로요 ㅡㅡ;;

 

우선 원인을 잡아내야되니까 차례차례로 원인을 찾기 시작합니다 -ㅅ-

 

웹 브라우저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다른 앱에서 입력해봄 -> 에러 남 

키보드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키보드 꽂아서 테스트 -> 에러 남

최근에 깔았던 앱들 삭제함 -> 에러 남

 

아..이거 무조건 맥 os 자체문제입니다...

와콤 드라이버 삭제하세요......

드라이버 삭제로 추가로 finder에서 wacom검색해서

관련된거 싹 지워주세요. 저는 다 지우고 요거 세개 남았는데 안 지워지더라고요

그리고 재부팅도 하세요.....

아~~~~ 이제 정상 동작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만일 와콤 드라이버를 당장 써야한다 하면 새 버전 다운받아 보시고요

그래도 해결 안되면 어쩔수 없어요. 다음 업뎃때 애플측에서 버그를 수정하길 기다리는 수 밖에...

 

 


https://apple.stackexchange.com/questions/371897/duplicate-keyboard-input-after-upgrading-to-macos-catalina

 

Duplicate keyboard input after upgrading to macOS Catalina

After updating to macOS Catalina – when I type, macOS will randomly repeat keypresses and sequences of keypresses. Below are some examples of some mistypes just while writing this article: macOS ...

apple.stackexchang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