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집밥

천사채 당면화해서 잡채 만들어봤습니다

by 딸기별땅 2021. 3. 14.

천사채를 베이킹소다 넣고 끓이면 당면같이 된다고?

오..1키로에 2~3천원이라 가격도 싸고 해볼만 하겠군여..

슈퍼에선 구하기 힘들지만 로켓프레시에 있어서 쉽게 구매함.

 

우리가 알고있는 천사채 모습입니다.

 

냄비에 천사채 담고, 베이킹소다 대충 한큰술 넣고

한 10분정도 끓여봤더니 정말 부드러워 졌습니다.

보통 10~15분을 끓인다는데, 계속 앞에서 상태를 봐가면서 삶아주세요.

건져서 씻고 통이나 지퍼락에 담아 냉장보관 하면 되요.

 

흔히 알고있는 잡채 레시피 그대로 만들면 됩니다.

잡채 레시피까지는 준비를 못했네요 과정이 바빠서 ㅋㅋㅋ ㅠㅠ 

 

짜잔...

당면으로 만들면 고탄수화물 부담때문에 실컷 먹기 힘든데
고게 당면이 생긴게 저칼로리같이 생겨서

그렇지 실제로는 혈당지수가 밀가루보다 더 높은걸로 알고있거든여..

 

요건 뿔고 엉겨 붙지도 않고 괜찮네요.. ㅋ

맛은 10% 부족한 당면 맛. 전분질 특유의 찰진느낌이 약간 모자름..ㅎㅎㅎ 

그래도 거꾸로 얘기하면..90% 당면 맛입니다 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