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일상일기/먹는일기

퇴사후 놀고먹기

by 딸기별땅 2023. 11. 30.

퇴사한지 벌써 2주가 넘었네요

평소에는 이메일을 안보는 편인데, 퇴사후 정리하려고 스크롤 내리는데

갑자기 전 남친한테 이메일이 와있음..하필 퇴사 직전주에 보냈네...;;

 

그래서 의외로 퇴사하고 집에서 거의 하루종일 집에서 자거나

아님 나가서 놀았네여...

딱 작년 겨울에 만났었는데 다시 겨울에 만남 ㅋㅋㅋㅋ

그냥 저냥 바람쐬러 여주 아울렛에 갔습니다.

옛날의 여주아울렛과는 달리 별로 상품은 볼것 없는데 할인율도 썩 좋지 않았음...

 

오는길에 이천에 시몬스테라스 카페 들렀습니다.

어휴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 엄청 많았음...자리가 없었엉...

 

저번에 동료들하고 갔던 술집에서 트러플 감자튀김 먹고 반해가지고

진짜 생감자 썰어서 트러플소스 버무려서 에프에 돌려봤습니다.

아무래도 버무려서구워서 그런지 트러플 향은 많이 날아감 ㅋㅋ

 

퇴사도 했겠다 이럴때 이런 잔잔바리 귀찮은 일들을 해줘야함...

슥삭슥삭 잘 갈린 칼들..

 

저번에 냉동꼬막 해먹고 남은게 있어서 대충 해먹은 꼬막비빔밥

드디어 판교 방아깐이 방어를 개시했네여

 

달고 뽀얗고 찰진거 봐..ㅋㅋㅋㅋㅋㅋ

등살 뿐만 아니라 가마뱃살처럼 보이는 부위도 나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먹었는데 문제는 또 금요일인 내일 여기서 약속 있음 ㅋㅋㅋㅋㅋㅋ

 

2차로 조용히 떠들려고 청담이상 가려고 했는데 벌써 마감이라고 함...

청담이상이 음식이 특출난건 아닌데 그냥 조용히 얘기하기가 좋음. 

 

회먹는데 이사람이 어쩐지 술을 안먹겠다고 하더니 자정에 이태원을 가자고 함...

다 놀고 집에오니까 네시 넘음..

 

다음날 일어나서는 양평해장국으로 해장을 하셔야 겠대...

그래서 진짜 양평으로 갔습니다 -_-

요즘 물가에 소주값 4천원이면 착하다 ㅠㅠ

 

양평에서 양평해장국을 기다리는 진짜 양평사람 ㅋㅋㅋㅋㅋㅋ

와 여길 무슨 거의 15년만에 오는거 같은데...

신내해장국 특징이 양을 안까서 준다는거에여....

그래서 처음 먹는사람한텐 안깐양+선지조합이 힘들수도 있음..

 

아저씨가 시킨 해내탕 디테일...

이건 내꺼 그냥 해장국 ㅎㅎㅎ

고추기름 더 부어먹어야 얼큰합니다.

 

뭔 나 참 양평까지가서 뜬금없이 베라 먹고옴 ㅋㅋㅋㅋㅋㅋㅋ

 

귀가해서 간단히 치즈나쵸에 카를로사니 수수마니엘로 한 잔

확실히 이건 이탈리아 치고 산미가 강하지 않아서 맛있게 먹을수 있음.

탄닌도 심하지 않은 편..

 

응 거기서 끝이아니야~~

다음날 아침부터 종로 낙원상가쪽에 송해거리로 출발 ㅠㅠ

소문난집이라고 3천원 국밥집 가봤는데 차마 사진 찍을 수 없는 분위기였습니다..

 

종로에 할아버지들 아침부터 술먹고 싸우랴 경찰들 들락거리랴

자리없으면 합석도 기본이요 같이 앉아서 떠들어야 됩니다...

경험삼아 가기에 재미는 있었는데 두번은 안 가고 싶어....

그냥 할아버지들 놀러가는 식당이에요... 국밥도 사실 걍 집에서 끓인게 더 맛있음. ^^;;

 

여긴 밥먹고나서 대로변에 있는 2층짜리 카페였는데 분위기가 좋아서 찍어봄....

 

하... 그리고 다시 잠실로 이동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롯데타워1에서 돌아다니다가 좀 쉰다고 아무 식당 들어가서 요기함.

쏘쏘했던 수제 햄버거

 

하 그리고 다시 정자로 복귀해서 만족오향족발 ㅋㅋㅋㅋㅋㅋ

 

다음날 드디어 혼자 휴식..!

향라맛 곤약 사봤는데 이거 생각보다 입맛에 잘맞네여

곤약인데 꼬득꼬득하고 매콤하고 짜고 참기름내에 쯔란향 얼얼함이 매력적임.

 

응 아니야 휴식 아니야 혼자있을수 없어

오빠뭐 회사서 수료해야될거 있대서 사실 대리수강&시험쳐서 통과해줬는데

바로 이런걸 들고 달려옴 ㅋㅋㅋㅋㅋㅋ (어 나 잡혀가는거아니야..?..)

 

다음날 12월에 제주도여행이냐 일본여행이냐 계획짜기로 해서

다시 집에서 저녁먹음...

소고기뭇국이랑 직접 곤부지메한 광어.

 

이건 첫판이라 10분밖에 못해서 때깔이 덜한데

30분이상 소금쳐서 곤부지메 한 광어는 엄청나더라고여...

다음날이 되도 쫄깃쫄깃해서 깜짝놀람....

 

그래서 결국 제주도 여행은 다 취소하고 일본 간사이 여행 가기로했습니다..

딸기별땅의 백수생활은 언제까지 이어질까...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