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집밥

부숴서 만드는 중국식 오이무침, 파이황과 만들기

by 딸기별땅 2020. 3. 8.

중국식 오이무침은 예전에 말레이시아에서 먹어본다음에

소금, 마늘, 참기름이네! 하고 다음날 칼로 썰어 뚝딱 해먹은 기억이 있는데요

이게 똑같은 오이무침인데 깨서 만들면 더 맛있어진다는 군요! 

재료도 간단합니다 꼭 드셔보세요 ㅋㅋ 

 

[재료]

오이1개

소금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식초 1작은술

중간크기 마늘 한톨(또는 다진마늘 반큰술)

 

선택) 고추기름이나 참기름

오이를 칼 손잡이를 이용해서 조심조심 팍팍 깨줍니다. 위험하다 싶으면 칼이 아니라 방망이만 가지고 만드세요.

너무 팡팡 치면 위험하기도 하고 오이조각 날라갑니다. -_-;;

조각조각 한입 크기로 쪼개질때까지 두드려주고 나면 저렇게 씨부분은 으깨져서 삐져 나옵니다. 저는 버렸음.

오이에 설탕 식초 소금 마늘을 넣고,

저는 집에 예전에 만들어둔 화자오기름이 있어서 조금 넣어줬어요.

 

잘 무쳐서 냉장고에 1시간이상 두었다 먹으면 더욱 간이 잘 베고 시원해서 맛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