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일상일기/먹는일기

수제 와인 개봉과 송이버섯 파티~버섯이 1.5kg이나...

by 딸기별땅 2020. 6. 27.

이번주가 되어서 거의 일년만에 웨딩 앨범이 도착했네요.

작년엔 이래저래 느릿 느릿 편집하랴 메일로 처리하고 나니 코로나가 퍼지고...

말레이시아 쪽에선 아예 출근도 금지시키는 바람에 이제서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빠가 기분이 좋은지 저걸또 굳이 책꽂이에서 꺼내서 컴퓨터 앞에 놓네요 ㅋㅋ

한벌은 하얀 드레스, 한벌은 빨간 드레스 하길 넘 잘한듯요. 

작년 이맘 때 사진...아이구.. 저때가 좋았지....

발효중인 매실사진을 카톡 프사로 해놓으니까 친구가 할머니랑 카톡하는거 같대서 이걸로 바꿔놨어요.

그랬더니 재수 없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에 사프론도 사놓고 거의 쓸일도 없지..

바스마티를 두봉지 사다놓은게 있어서 어느날 퇴근하고 급 만든 빠에야 같은 정체불명 음식.

아..실수당.. 막판에 오븐에서 익혔는데 호일을 안덮어갖고 윗면에 밥이 너무 딱딱하게 구워짐 ㅋㅋㅋㅋㅋㅋ

음 뭐 멀리서 보니 괜찮아 보이네여.

먹는건 오빠 몫 ㅋㅋ

구글에서 머좀 찾다 보니 번역이 넘 웃겨서 찍어봤어요 

ㅋㅋ '기억 누출에 주의하십시오!!!!!!!!!!' 왠지 그다음은 '당신은 죽을수도 있습니다' 가 나올것만 같은 경고문 ㄷㄷ

 

시켜먹은 해물찜~~ 어우 이 집 정말 맛있더라고요. 양념 맛도 손에 꼽고, 재료도 실합니다. 

자택근무 하는 날 흔한 팀내 대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회사에선 잘 되던게 집에선 안된다면서 원인을 인천으로 돌리는 개발자 1과

인천 핑계 대지 말라는 관리자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 웃겨서 스샷 찍어 봤네여 

40-50대 영감님들끼리 맨날 저러고 투닥거리는거 보면 넘 웃김 ㅋㅋㅋㅋㅋㅋ

 

아 이제 버섯얘기 할께여 버섯이라고 제목 써놓고 내 일상부터 강요하기..ㅋㅋㅋㅋㅋㅋㅋ

아 이게 사실 술 먹고 송이버섯도 파지는 싼가보다 하고 만원주고 덥썩 결제했는데

다음날 보니까 '송이송향'버섯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찍히 기분 좀 상했고... 대충 버섯 육개장 비스무리한거나 끓여 보자 하고 찢어서 먹어봤는데...

아니 세상에 향이랑 맛이 엄청나다

아저씨 저녁밥 단촐하게 차려주고..(내일은 소고기랑 송이버섯 구워 줄테니 오늘은 짬 처리 하자...)

아니 진짜 미치도록 맛있어서 버섯만 한 세판은 다시 구워먹었잖아요 글쎄.

기름도 안 두르고 마른팬에다가 걍 맛소금만 살짝 솔솔 뿌려 구워 먹으니 진짜로 고기보다 더 맛있네.

시중에 나온 뭐 고기흉내낸 이상한 버섯들 다 필요없어여. 이게 진짜 맛있음.

다음날. 두둥.

둘다 열한시 쯤 눈떠서 나가서 먹을까~뭐먹지~하다가 '면이 먹고싶어요..쌀국수만 빼고...' .... 그래서 온 곳.

 

청담이라고 꽤 인기 좋은 중식당인데 음식 진짜 괜찮아요. 보통 코스 먹더라고여.

먹어본거중엔 사천짜장이 진짜 짱 맛있음. 춘장 안 쓰고 두반장으로 제대로 만들더라구여.

 

밥먹고 하나로마트 들렸더니 아직도 황매가 없네? ㅜㅜ 소고기만 좀 사왔더니

헉 집앞에 진짜 송이버섯이 도착했다.

한국에서 자라는 북방 송이버섯이 아닌데다가 철도 아니라 냉동으로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그래도 뭐다? 송이는 송이. 봉투 뜯자마자 집에 퍼지는 으아아 향!

오빠도 저기서 으아아!여기까지 향이 난다 라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오늘 저녁은 이 송이버섯과 함께~~

스테이크를 먹을 준비 완료! 소금은 역시 맛소금 ! 

송이버섯도 두송이 굽고 오븐에 가니쉬 삼을 야채들도 굽고 

트러플 페스토 쪼금 남은거 굴러다니는게 거슬려서 볶은양파랑 우스터소스 발사믹식초 설탕 넣고 졸이고

올봄에 담궈놨던 와인도 개봉해서 디켄터에 담아놨습니다.

 

스테이크는 오빠 시켰더니 아주 기깔나게 구워놨네여. 감탄하며 시식 ㅋㅋㅋㅋ

 

와~ 식초됬음 어떡하지 하면서 반신반의 하면서 향 맡아보니까 초대박 ㅋㅋㅋㅋㅋㅋ

과일 향 작렬에 제가 좋아하는 드라이한 스타일로 나온데다가

목넘김이 아주 부드럽네요. 사먹던 와인들보다 더 맛있어요. 다음에 포도 보이면 잔뜩 만들어 놔야 겠네요.

 

오늘 저녁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 

 

 

아래는 봄에 와인 만든 과정입니다.

https://journey-mim.tistory.com/252

 

집에서 포도로 와인 만들기(양조의 원리)

요즘 읽었던 책들에서 유독 양조에 관한 정보들을 얻어서 테스트해보고 종합해보니 알코올이 생겨나는 과정은 효모가, 당을 먹고, 이스트를 배출하는 과정이 전부더군여. 쉽게 말해서 효모라는

journey-mi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