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집밥

초간단 ! 5분 맑은 애호박 새우젓국 만들기 - 딸기별땅

by 딸기별땅 2019. 7. 8.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상편집을 두개나 마무리하고

운동도 한시간 반을 했더니 진이 다 빠지네요 ㅠㅠ 요리하기 귀찮아...

 

그래서, 진짜 딱 5분 걸리는 간단한 국으로 준비했어요.

마침 냉장고에 유통기한 다되가는 두부랑 애호박 자투리가 좀 있었어요

 

재료 : 애호박 두부 대파 다진마늘, 새우젓 반스푼

저는 청양고추 딱 두개남았길래 같이 넣었고요.

냄비에 물과 함께 때려부었어요.

오늘은 파를 뭐 마지막에 넣고 이런것도 너무 하기 싫었삼..ㅋㅋㅋㅋㅋㅋ

 

집에 밥먹을사람이 현관문을 열고 들어오면 불을 켜줍니다

 

국간장이나 소금으로 부족한 간을 맞춰주시면 끝 !

심심하다 싶으시면 고춧가루, 연두나 다시다를 조금 넣어줘도 좋은데

전 오늘은 그냥 이렇게 먹었어요. 심플한 게 컨셉이었으니까..ㅋㅋㅋㅋ

청양고추가 들어가 칼칼하고 시원하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