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제빵 제면

토마토소스 생면파스타 만들기(제면기 없음)

by 딸기별땅 2019. 5. 2.

토마토 이마트에서 땡처리하는거 주워와가지고

1. 토마토 두세개 당 양파 반개~한개 쯤 최소 갈색빛 돌때까지 볶고, 
2. 큰토마토 두세개, 오레가노 약간 톡톡, 바질없어서 바질페스토 반숟갈, 올리브오일 2숟갈 ,

발사믹식초 3숟갈, 설탕 반스푼, 소금 입맛에 따라 첨가 ! (월계수잎 있으면 한장 넣자) 

 

이렇게 넣으면 끝이 아니다. -_- 물 부어가면서 못해도 한시간 이상은 끓여서 뭉개놔야됨 ㅋ

우리집은 한 3~4시간 졸였다.  돈이 많으면 핸드블렌더로 갈아버리자. (...)

 

진한 풍미를 내고싶다면 자기전부터 끓여놓고 잔다음에

다음날 다시 끓이면 좋다. 

 

 

계란한개에 소금약간 올리브오일 약간을 넣고 안뭉쳐지고 딱딱하네 생각 들 만큼으로

억지로 밀가루 반죽을 해다가 냉장실에 휴지해서 수분이 골고루 돌게 하고, 

휴지가 끝나면 밀고 썰었다.

내가 초보인지라 매우 불규칙하고, 실제로 먹을때 두껍더라는 ㅠㅠㅠㅠ

 

아아악 내가 의도한 면이 아니다....넘 두꺼웡....

하지만 뭐 크게 중요하진 않음. 2분정도 삶아서 건져내고

이틀에 거쳐서 총 3시간 정도 끓인 양파토마토소스에다가 볶아버렸다

(부족할것 같아 미리 삶아둔 미주라 통밀 펜네도 넣었다)

 

먹어보니 쫄깃하고 부드러운 생면파스타는 정말 맛있다는것 ! 

(사먹으면 더 맛있었겠지!!)

옆에있는 새송이버섯피클인데,

이미 다 만들어 먹어버려서 이건 다음에 올려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