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일상일기/먹는일기

피부병, 피부 가려움증에 소금목욕을 해보다.

by 딸기별땅 2019. 9. 26.

지난번 말레이시아에 왔을때도 피부 가려움때문에 꽤나 고생했고

그때는 칼라민로션 정도 선에서 끝났는데, 이번엔 온몸이 무슨 에이즈환자(?...) 처럼 전신에 올라오고 가렵더라고요.

가뜩이나 8~9월 건기인지라 감기는 감기대로 앓아눕고 이게 왠 고생 ㅠㅠ 

 

아 칼라민로션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journey-mim.tistory.com/85

 

습진, 아토피, 가려움증, 모기, 여드름, 수두에는 칼라민로션을

혹시 몸이 오질라게 가려우신가요 -_- 저는 칼라민로션의 정체를 알게된지 몇년 되지 않았답니다. 오빠따라 겨울에 덥디 더운 말레이시아 여행을 가가지고 자꾸 몸을 벅벅 긁어댔지요. 그런데 한국에서도 유독 습..

journey-mim.tistory.com

 

무튼, 배고 등이고 다리고 팔이고 겨드랑이고 성한곳이 없었습니다.

울긋불긋 올라와서 피부가 터지는 지경이 되니 오빠가 소금목욕을 해보는게 어떻겠냐고 하더라구여

 

저는 에이 무슨 물에 소금 넣었다고 이게 고쳐지겠어 했는데

밥먹고 들어가라고 따순물에 소금이랑 입욕제를 풀어놓았길래 피로도 풀 겸 몸을 담그었습니다.

아주 주책맞게 노래도 틀어놓고 초도 켜 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자 뜨거운 온도에 소금의 염분이 만나서 가려워 긁어댔던 부분들이 따끔따끔 합니다. 

저는 그냥 집에 핑크솔트밖에 없어서 핑크솔트를 썼는데, 그냥 아무 소금 써도 될것 같습니다

핑크솔트가 피부나 건강에 더 좋은것처럼 광고하는건 그냥 마케팅이니까여..그래도 맛소금은 안됨

 

다음날 일어나보니 울긋불긋한것과 가려운 증상이 50%이상 경감되었습니다. 

이후 두차례 더 소금목욕을 하고난 뒤 거의 가려움을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개선되었어여.

딱히 피부에 특히 좋다하는건 모르겠는데, 피부가 가려운 소양증에서는 확실히 효과가 있네요.

 

댓글